MY MENU

공부방

제목

大運看命秘法 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2.10
첨부파일0
조회수
1445
내용
大運 看命秘法

 

監定 하는 방법을 치중해서 설명.

 

1 사주 명식 格局이 정해지면 영고성쇠 길흉 선악을 알게 되지만 대운은 吉凶 發現 시기를 아는 것이므로

 

대운의 立運 交運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2. 대운이 사주 格局을 破 할 때는 凶運이 되고 扶助(부조) 할 때는 吉運이 된다.

 

3. 身弱 사주는 이것을 扶助 하고 身旺 일 때는 抑制 해야 命과 運이 조화가 되면 좋은 運이다.

 

  身旺 命이 다시 대운 身旺運을 만나거나 身弱命이 身弱 대운을 만나면 좋지 않은 運이 된다.

 

4. 吉格 사주가 吉神 卽 財 官 印 食 四吉神運을 만나고 我神(生日)의 기세가 있으면 開運 한다,

 

  그러나 吉이 弱 하면 輕(경) 하다.

 

5. 凶格 사주가 다시 殺 傷 梟 刃 刑沖을 만나면 災(재) 病(병)이 생기게 된다.

 

6. 대운은 지지가 重 하고 天干도 절대 무시해서는 안된다, 干支 上下가 相剋 하면 기세가 약하고 相生 하면 기세가 강해진다, 이 理法에 의하여 喜忌의 강세를 알고 喜神은 勢를 강하게 하면 吉 하고 忌神은 약하게 하는 것이 좋다.

 

7. 사주 명식이 吉 해도 行運이 凶 하면 좋지 않고 사주가 흉해도 行運이 吉 하면 順風을 만나 것과 같다.

 

8. 東方 寅卯辰 木運과 남방 巳午未 火運은 陽暖(양난 난:따뜻할 난) 한 運이고 西方 金運과 北方 水運은 寒冷

     陰氣의 運이다, 만약 사주에 木火가 많으면 西北運이 좋고 金水가 많으면 東南運이 좋다, 이것은 기후 조화가 되는 것이다.

 

9. 人命은 格局에 의해 運命이 정해지고 行運에 따라 窮通(궁통 다할 궁)을 안다.

 

10. 타고난 사주가 좋아도 때를 만나지 못하면 영웅도 별수 없다, 때는 인물을 만들고 때가 오면 驚天動地(경천동지)의 功을 세운다, 때라 함은 行運을 말한다.

 

11. 사주에서 喜神의 行運을 만나면 吉運이 된다, 正官格 사주가 正印運이면 傷官을 제거함으로 吉 하다.

印受格 사주에서 命式에 正財의 忌神이 있으면 運에서 劫財運이 와서 正財의 忌神을 制 하면 好運이 된다.

食神制殺格이 身弱 할 때 印受運이 오면 身을 도우고 殺을 化 하여 吉運.

 

命中 用神과 喜神을 도우는 行運이 오면 發達運이 된다.

 

12. 사주에 喜神이 있어도 喜神을 制 하는 仇神運이 오면 喜神作用을 못하므로 凶運이 된다,

이와 반대로 忌神을 除去 하는 運이 오면 求神의 작용을 하여 凶을 化 하여 吉運이 된다.

 

13. 大運의 天干은 喜神이 되고 地支는 忌神이 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丙丁의 火日生이 사주에 亥子의 水가 있으면 일간이 약하게 되므로 丙丁 巳午의 身旺運을 좋아한다, 그런데 運干은 丙丁이 되어 일간을 도우고 地支는 金地가 되어 水를 도우므로 吉 하다 하여도 극히輕하다, 이와 반대가 되면 凶中에 吉을 감춘 운이다.

 

14. 四柱格局 과 同一行運을 만나면 運이 澄淸(징청 맑을 징) 하여 用神의 力量이 重 하여 動意가 일어난다.

 

15. 대운 干支가 同一五行이면 협력 동심이라 하고 힘이 강해져 吉凶이 모두 重 하다.

 

16. 지지는 靜 한 것이지만 沖이 되면 動 하고 또 三合會局 하여도 動 한다, 動 하면 吉凶禍福이 發現 한다, 행운도 사주와 같이 刑沖會合을 적용한다.

 

계속 이어집니다.

 

대운 감정법이 끝나면 세운 감정 세운 감정이 끝나면 월운 감정으로.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